본문 바로가기
📔 정보

가족/친구/애인 위치확인 하는 법 - 위치추적 어플 젠리(Zenly) 무료 앱 추천 솔직후기

by 밝음이 2022. 8. 23.

 

 

▪ 젠리(Zenly) 어플이란?

  당신의 세상을 지도로 보여주는 소셜 앱 'zenly - your world' 은 무료 위치추적 어플이다. 서로의 동의 하에 친구 추가가 이루어지면 가족, 친구, 애인 등의 누구나 '젠리' 앱을 통해 서로의 위치와 정보 및 상황들을 공유할 수 있다.

 

 젠리 앱을 고른 이유는?

 젠리 앱은 어플 별점 대가 3.8로 낮은 편에 속한다. 그래서 나 또한 처음엔 별점 높은 다른 위치추적 앱을 먼저 사용해 보게 되었는데 대부분이 기능이 복잡하여 불편하거나, (가장 큰 이유) 유료결제가 필요한 어플이었다. 물론 기능이 다양하고 많아서 쓰고 싶었던 것도 있었지만, 나의 경우 위치확인 기능만 있어도 충분했기 때문에 결국 무료 위치 추적 어플 중 제일 괜찮은 '젠리 앱'을 선택하게 되었다. 

 

 

 

 


 

 

 

 

 

 젠리(위치추적 어플) 사용법 및 기능

1. 내 위치 공유하기

 젠리 앱 설치 후 서로의 동의 하에 친구 추가를 하게 되면, 나의 위치를 내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가 있다. 대부분 연락이 안 될 때 또는 위급한 상황 시, 급히 휴대폰 위치 추적하는 방법을 찾곤 하는데, 젠리 앱을 미리 깔고 위치 공유 동의를 하게 되면 가족, 친구, 여자 친구 등의 핸드폰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가 있다.

 

다만 이것은 개인적인 프라이버시, 사생활이 오픈되는 것이 때문에 서로의 동의하에 믿을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사용하길 추천하며, 서로의 사생활 침해가 아닌 위급한 상황 SOS를 예방하는 용도와 편의를 위해서만 사용하길 권유한다.  

 

 

 

 

 

2. 상대방의 위치/ 머문 시간 확인하기

 지도에 뜨는 위치를 통해 지금 상대방이 직장에 있는지, 집에 있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만약 상대가 현재 다른 장소로 이동 중이라면 상태창에 '이동 중' 이란 표시가 뜨게 되면서, 얼마나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지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추가로 만약 한 장소에서 계속 머물고 있다면 그 자리에서 얼마 동안 있었는지를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집에서 2일 동안 머무는 중', '(회사 위치)에서 1시간 30분 동안 있는 중'과 같이 화면에 상대방이 장소에 머문 시간이 얼마인지 뜨게 된다.

 

 

 

3. 상대방의 배터리 퍼센트 확인하기

 상대방의 현재 핸드폰 배터리가 몇 퍼센트인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매우 정확하다). 또한 충전 중이라면 '충전 중' 이란 상태가 표시되게 된다.

 

 

4. 상대방과의 채팅 기능

 젠리 앱을 통해 채팅할 수도 있다. 사실 이 기능은 그렇게 유용하지 않아서 거의 쓰질 않는데, 어쨌든 이 앱을 통해서도 개인 채팅 및 그룹 채팅을 카카오톡처럼 할 수 있다.

 

 다만 이 앱의 채팅에는 특징이 있는데, 채팅 시 누가 읽었는지/ 누가 보고 있는지/ 누가 쓰고 있는지 등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보이스 노트'라 해서 목소리를 통해 자동으로 글을 작성할 수도 있다.

 

 

5. 개개인별 유령 모드 설정

 젠리 앱을 통해 서로의 실시간 위치를 공유하기로 했지만, 만약 개인적인 이유로 지도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고스트(유령)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 투명 모드 - 투명 모드에서 설정된 친구들은 실시간 내 위치를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젠리 안개모드 - 안개 모드로 설정한 친구들은 나의 실시간 위치 정보를 볼 수 있지만, 대략적으로만 알 수 있습니다.
    안개 모드로 설정한 친구들은 내가 그 친구들을 안개 모드로 설정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젠리 얼음모드 - 얼음 모드로 설정한 친구들은 얼음 모드 설정 이전의 내 마지막 위치를 볼 수 있지만, 더 이상 위치 정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얼음 모드로 설정한 친구들은 내가 그 친구들을 얼음 모드로 설정했다는 것을 알 수 없습니다. 

 

 

  나의 솔직후기

무료 앱 치고는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좋았고, 정확도가 완벽하진 않지만 대부분이 제대로 위치 추적되기 때문에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다.  

 

 젠리 앱을 써본 다른 사람들의 후기

1) 어플의 업데이트 버전(2022. 8. 18 최종 업데이트)이 전 버전보다 별로다.  2) 위치추적 정확도가 떨어진다.

 --> 이건 나 또한 공감하는데, 예를 들면 내 위치를 기준으로 몇 m 떨어진 곳에서 내 위치가 잡힌다던지 또는 집 안에서 움직이는 건데도 그 주변 반경으로 '이동 중'이란 잘못된 상태가 뜨는 등의 오류가 일어났었다.

 

 하지만 위치 반경이 크게 벗어난 곳에서 뜨는 것은 아니었고, 계속해서 잘못된 오류가 일어나는 건 아니었기 때문에 그냥 이 정도는 감안하면서 쓰기로 했다. 만약 유료 앱이었다면 분명 컴플레인 많이 했을 듯싶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