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

죽기전에 꼭 하고싶은 나의 버킷리스트 💃🏻

by 밝음이 2022. 6. 13.

 

   < 몇일 안남았다면 내가 하고싶은거 >

  • 폭풍오열하기
  • 주변정리하고 유언장 쓰기
  • 가족들 한명한명에게 하고싶은 말과 남기고싶은 말을 담아 편지쓰기 + 선물하기
  • 마음이 편안해지는 풍경좋은 곳에서 고요하고 예쁜풍경을 눈에 담아보기
  • 건강 생각안하고 좋아하는 맛있는 음식 줄줄이 다 먹어보기
  • 산꼭대기에서 " 이만하면 잘살았다!!! " 하고 크게 외치기 

 

   < 일년 남았다면 내가 하고싶은거 >

  • 가족들과 못해봤던 새로운 경험 & 여행을 다니고 맛있는거 많이 먹어보며 추억쌓기
  • 사과하고 싶었던 사람에게,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마음 전하기
  • 영정사진 찍기
  • 자서전 쓰며 지나온 일들을 회상하고, 후회되는거, 감사했던것에 대해 솔직하게 적기
  • 정말 밉고 이해안가서 날 힘들게 했던 사람을 생각하며 산꼭대기에서 신랄하게 욕하기
  • 종교 만들어서 다니기 ex. 교회나 성당가서 고해성사, 절가서 감사기도
  • 남은시간을 좀 더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보내기 ex. 몸에 좋은음식 챙겨먹고, 운동하고, 좋은생각하기 등
  • 자화상 남기기

 

  < 몇년 남았다면 내가 하고싶은거 >

  • 내 몸에게 그동안 함부로 써서 미안하다고 사과하기. 그리고 내 몸이 좋아할 건강한 것들을 챙기며 살기 (ex. 건강식 먹기, 꼬박꼬박 운동하기, 건강검진 잘하기 등)
  • 쿠크다스같은 내 마음에게도 그동안 스트레스 받게해서 미안하다고 사과하기. 그리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수 있는 것들을 주기적으로 해주며 피로하지 않게 해주기 (ex. 취미생활하기- 그림, 영화, 강연, 악기연주 등, 독서하기, 차마시기 등)
  • 뭘 이루기위해서가 아닌, 내 하루를 즐겁게 보내기 위해 노력하기. 나를 웃게하는 것들을 찾고, 내가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는 것들이 그 무엇보다 우선이다 라는 걸 실천하며 살기
  • 내 삶을 사랑하기. 자기계발을 위해 나의 단점, 부족한점, 보완하고 싶은 점을 찾기보다는 내가 가지고 있는 사랑스러운 점을 찾고 알아주기. 내 자신을 예뻐해주기
  • 사랑하는 사람에게 해주고 싶은 모든 것들을 차곡차곡 모아 나에게로. 몽땅 나 자신에게 해주기
  • 항상 감사한 것과 고마운 것들을 찾으며, 느끼며 사는 사람이 되기
  • 꽤 어려운 일이지만,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기. 내 가까이 있는 사람과 주변에 있는 많은 모든사람들을 사랑하기
  • 마지막으로, 하나뿐인 소중한 나의 반려견을 찾아서, 남은 시간들을 같이 행복하게 보내기. 이건 내 일생 최고로 바라는 소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