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질병 건강 치료

내돈내산 충주 매복 사랑니 발치 솔직후기 (비용/실비청구/주의사항 등)

by 밝음이 2023. 3. 10.

 

충주 매복 사랑니 발치 치과 후기
별점 ⭐⭐⭐
병원 직원분들 친절하시고, 시설 나쁘지 않고, 원장님의 발치실력도 만족했지만. 발치 전 마취가 불만족이라 정말 좋을뻔 뻔 하다 재방문을 고민하게 만드는 곳
(의료법 때문에 병원이름은 적지 않았어용😐)

 

 

 

 

충주 매복 사랑니 발치 솔직후기

 

 벌써 일주일째 잇몸을 뚫고 '빼꼼' 인사하고 있는 나의 왼쪽 아래 매복 사랑니.. 드디어 빼기로 했다. 그동안 바쁘기도 하고 침샘 부위로 이빈후과 치료를 받던 중이라 발치를 미뤄왔었는데 이젠 너무 불편해서 도저히..어휴😑 진작 뺄걸 그랬다 ㅋㅋㅋ

 

 

충주 매복 사랑니 발치 잘하는 치과병원

 사랑니 발치는 꽤 고통스럽기 때문에..! (지인 왈) 발치 기술이 좋은 곳을 선택해야 덜 고생한다고 해서 정말 열심히 없는 정보 긁어모아 치과를 검색하며 알아봤다ㅋㅋㅋ 그러다 그 중 나름 충주에서 '매복 사랑니 발치'로 젤 유명한 병원을 찾게 됐는데 워낙 인기가 많고 좋은 후기평이 많은지라 '딱! 여기다!"란 생각이 들어 병원을 선택하게 됐다

 

 

 충주 치과 매복 사랑니 진료 및 발치

 집에선 거리가 좀 있는 병원이라 먼저 전화로 예약을 잡으려 하니 '첫 진료'는 예약이 불가능 하다며..ㅠㅠ 병원에 방문한 후 접수를 하고 대기를 해야한다고 했다. 어차피 시간은 많은지라 😏👍🏻 사실 상관은 없었기에ㅋㅋ 느긋하게 점심을 먹고 오후2시에 맞춰 치과를 방문하게 되었다

 

 

 1) 진료순서

  1. 접수
  2. 문진작성 (먹는약, 알레르기 등)
  3. 동의서 작성 (위험성 등)
  4. x-ray 촬영
  5. 치과마취
  6. 사랑니 발치 → 실밥 봉합
  7. 수납

 

+)  진료 전 문진/ 동의서/ x-ray/ 대기시간
 치과에 도착 후, 접수를 하니 대기시간은 약 30분이 걸릴 수 있고, 원장님 진료 후 당일 발치가 될 수도 안될수도 있다고 했다. 대기를 하는 사이 문진을 작성하고, 동의서를 작성하고, 5분뒤 x-ray 촬영을하고 진료 의자에 앉았는데  체감상 진료를 보기 전까지 총 총 10~15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생각보다 할게 많아 기다렸단 느낌이 들지 않았음)

 

 

 2) 치과마취 부작용 이상반응 

 진료 의자에 앉은지 몇분이 지나자 어떤 한 원장님께서 오셔 치과 마취를 시작해주셨다. 발치할 사랑니 주변으로 깊게 마취를 하는데 얼마나 아프던지ㅠㅠㅠ 이렇게 깊숙하게 막 찔러도 되는거야...? 😭😭😭😭 속으로 생각하며 고통을 참았다. 그런데 마취를 다 하고 의사 선생님께서 가시고 나니 몇초도 안돼서 몸이 '덜덜덜' 하고 막 떨려왔다. 처음엔 오한이 오듯 추워지면서 몸이 떨리는데, 평소에도 추위를 타는편이라 '아 내가 지금 좀 춥나?' 생각하던 찰나 손이 정말 마사지 기계를 받는 것처럼 심하게 '덜덜덜덜' 거리는 것이 눈에 보이고, 심장소리가 갑자기 쿵쾅쿵쾅 거리면서 빨리 뛰는게 느껴져서 '아 뭔가 잘못됐다' 라는 생각에 무서운 감정이 확 올라왔다.

 덜덜덜 떨리는 몸을 돌려 뒤에 있던 치과위생사 선생님께 "선생님.. 저 몸이 너무 떨리는데.. 이거 괜찮은거에요..?"라며 물어봤더니, 선생님께서 간혹 그럴수 있다며, 긴장을 많이 한 것 같다고 심호흡을 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라고 하셨다.

 '후 하 후하' 의자에 기대어 심호흡을 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여전히 심장이 쿵쿵쿵쿵 빠르게 뛰고, 손도 덜덜덜 떨리고 온몸이 춥고.. 한번도 이런적이 없는데 왜이러지? 싶은 마음에 공포감이 올라갔다. 

 몇 분뒤 선생님이 오셔서  손 마사지를 해주고, 심호흡 하고, 눈 감고 진정하기를 여러번 반복하자 조금씩 떨림과 두근거림이 나아지는 것이 느껴졌다. (→ 집에 와서 찾아보니 혈관쪽에 닿으면 이런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 것 같다ㅠ)    

 

 3) 순식간에 뽑힌 매복 사랑니 후기

 조금 진정된 상태가 되니 대표 원장님(으로 추정되는) 분이 오셨고 나의 전 상황을 들었는지 괜찮아졌는지 물어보시고는 발치를 진행하기로 하셨다. 이후 사랑니 발치는 정말 순식간이었다 ㅋㅋㅋㅋ🤔 거의 3분컷...(?) 발치과정이 아픈 것도 있지만 뼈를 부수는 (아닌걸 알지만ㅋㅋㅋ) 느낌의 그 공포감 때문에 너무 무서웠는데 그래도 원장님께서 빠르게 발치해주신 덕분에 그나마 견딜 수 있었던 것 같다 휴 확실히 대표원장님 발치실력은 굳👍🏻 내가 전문적으로 잘 알진 못하지만 이렇게 빠르고 나름 간단하게 (사랑니를 많이 조각내진 않은 느낌이었다) 해주시니 환자입장에선 실력있다고 느껴지는 것 같다

 

 4) 눈물젖은 수납

 발치 후 거즈를 물고 밖으로 나오니 기다리고 있던 가족얼굴을 보고 눈물이 터졌다ㅋㅋㅋㅋ 발치도 무섭긴 했지만 그전에 겪은 마취 부작용 때문에 솔직히 속으로 많이 놀라고 무서웠는데 참고있던게 폭팔해버린 것이다...헿 그래봤자 눈물 한방울 또르르 였지만 심정은 오열이었다 ㅋㅋㅋ 

 촉촉하게 젖은 눈망울로 수납을 하고, 일주일 뒤 실밥제거를 위한 예약을 하고 나서야 비로소 치과를 탈출 할 수 있었다 핳

 

 

 


사랑니 발치 비용/실비/처방약


 

 

 

매복 사랑니 발치 비용 가격 3만 6천원

  • 진찰료 4천원대(초진)
  • x-ray 4천원대
  • 마취 2천원대
  • 발치비용 2만원대

 

 

매복 사랑니 발치 약 비용 가격 3,900원

└ 사랑니 발치 약 종류

  • 타이레놀8시간이알 (진통제) 하루 3번 식후
  • 세파크린캡슐 (항생제) 하루 3번 식후
  • 알마겔정  (제산제) 하루 3번 식후
  • ==> 총 3일분

 

사랑니 발치 보험 실비청구

[필요서류]

  • 진료비 영수증 1부
  • 진료비 세부내역서 1부
  • 약국 영수증

 보험금 지급 27,300원

  • 외래 의료비 2만 6천원
  • 처방 조제비 1,300원

 

 

반응형

 

(❌광고아님❌)

+) 모두닥(병원리뷰 어플) 리뷰작성

 오늘도 역시 병원 방문후 모두닥 리뷰작성을 했다. (병원리뷰를 쓰면 포인트를 받아 기프티콘으로 쓸 수 있는 병원리뷰 어플임) 마취 부작용 때문에 만족도는 떨어졌지만 직원분들과 발치 자체는 괜찮았어서 그냥 좋은점 위주로만 잘 작성해주었다...ㅎ 사진은 깜빡잊고 안찍어놔서 총 700p (=700원)를 얻었다 쨋든 개뀰👍🏻

 

모두닥 어플 (https://modoodoc.app.link/SLDtOAln3xb)

 

모두닥의 신뢰할 수 있는 병원 리뷰 문화 만들기에 함께해요:) by 차드 삼바사슴3

본인인증을 거친 진솔한 병원리뷰플랫폼! 다녀온 병원 리뷰를 남기면 기프티콘 지급!

modoodoc.app.link

 

 

 


사랑니 발치 후 리뷰 / 주의사항


피 묻은 나의 거즈zz....

 

사랑니 발치 후 통증
마취 풀리기 전 - 거즈를 물고 있느라 뻐근한 압통 있음
마취가 풀린 후 - 스멀스멀 통증이 올라옴. 진통제 먹으면 견딜만한 정도의 통증. 발치 당일보다 그 다음날이 더 아팠다. 이 후에는 발치부위는 건들이지 않으면 크게 아프진 않았는데 (불편하긴 엄청불편함ㅠㅠㅠㅠ) 특히 2-3일째 두통이 심하게 올라와서 너무 고통스러웠다..... 지금 발치 후 4일째인데 여전히 두통+발치주변 통증은 묵직하게 여전하다
사랑니 발치 후 피 멈추는 시간
 발치하고 거즈는 2시간만 물면 될줄 알았는데 3시간이 지나서야 피가 멈춰 뺄 수 있었다. 완전히 피가 멈춘건 아니고 약간 침에 피가 섞인 맛은 여전히 나지만 눈으로 봤을 때 피가 고이거나 스멀스멀 나오진 않았다. (물로 헹궈서 피가 안나오기 까지는 2일이 걸렸다)
사랑니 발치 후 붓기
사랑니 발치 당일 - 의외로 붓기가 별로 없었다. 약간 발치부위만 라면먹어서 부은느낌(?) 평소보다 1~2cm 정도 커졌는데 갈수록 점점 커지는 느낌이 들긴했다
발치 2-4일째 - 붓기가 더 커졌다..ㅎ (차가운거 먹고 얼음찜질 할껄....) 마치 한쪽만 해바라기씨 가득담은 햄스터 볼처럼 됐다 
사랑니 발치 후 음식
발치 당일에는 미음, 두유, 주스같은 맑은 액체류를 먹었다 (발치 부위에 음식물이 낄 수 있다고 함)
다음날 부터는 죽, 두부, 계란, 바나나 등을 먹었고, 3일 이후부터는 일반식을 먹었다
마취 풀리는데 걸리는 시간
나는 거즘 4~5시간 쯤이 돼서야 제대로 풀렸다는 느낌을 받았다 (보통 2~3시간이면 풀린다고 한다) 

 

 

 

 

매복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병원에서 보내준 발치 후 주의사항

 

  • 발치 후 거즈는 2시간동안 꽉 물고있기
  • 입에 고인 침이나 피는 삼키기
  • 발치 당일 입을 세게 헹구거나 빨대 사용하지 않기
  • 발치 부위에 다시 피가 날 경우 거즈 몇장 대고 꽉 물고 있기
  • 발치 후 1~2일 동안은 목욕이나 뜨거운 음식 피하기
  • 발치 부위가 붓고 아플경우 하루동안은 발치 부위에 얼음찜질 하기
  • 마취 풀리는 시간 2~3시간 정도
  • 발치 후 2주 동안은 술과 담배 피하기
  • 발치 후에는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음식 먹기
  • 병원에 연락해야 할 경우 → 피가 계속나고 통증이 심할때

 

 

 

사랑니 발치 후 식사,음식 주의사항

  1. 빨대 사용 금지
  2. 뜨거운 음식 금지
  3. 딱딱한 음식 금지
  4.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금지

 

사랑니 발치 후 먹어도 되는 음식
미음, 죽, 스프, 두유, 우유, 아이스크림, 밀크셰이크, 과일주스, 바나나, 두부, 계란찜 등
일반식은 발치 후 1~2일부터 먹을 수 있다

 

 

이 글과 관련된 글 더보기

 

충주 치아미백 후기 (가격/ 이시림/ 치아 흰 반점 치료)

((스포)) 치아미백 3회차 전/후 사진 ※참고※ 의료법 문제로 병원이름은 못 올렸어요😥 충주 치아미백 후기 치아미백 전 치아상태 심하진 않지만 스스로는 신경쓰일 정도의 누렁니 앞니, 송곳

dengedenge.tistory.com

 

사랑니 발치 후 QnA 참고하면 좋은 글 ↓

(사랑니 발치후 물/ 음식/ 식사 방법/ 사랑니 발치후 양치방법 등)

 

사랑니 발치 후 식사 방법,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 오늘의 건강 정보

사랑니는 보통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자라기 때문에 자리를 제대로 잡지 못해서 충치나 잇몸 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니는 대부분 발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healthtips.co.kr

 

사랑니 발치후 식사 통증 관리(술/양치/음식/운동)

20대에 처음으로 사랑니 통증을 느끼고 치과를 찾았는데 당일에 바로 사랑니 발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