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BTI 연구소

찐인팁이 공감하는 인팁특징 INTP 공감모음 ㅋㅋㅋㅋㅋㅋ

by 밝음이 2020. 7. 26.

 

인팁이고른 인팁 특징 모음

 

사회성 머리로 배움 (100% 학습형, 타고난게 없음)

▶ 인간관계에 미련이없음

사회생활 필요하니까 하긴하는데, 딱 필요한 만큼만

(선지키는 정도만) 굳이 최선을 다하진 않음

사람만나면 에너지 뺏김

▶ 귀찮음이 만렙보스임. 세상 모든게 다 귀찮은 서타일

집순이 많음

▶ 끈기 없는편

▶ 사람들 고민 대부분 이해못하고 공감못함

아는건 많은데 표현력이 바보수준

머리 속 지식은 10인데 거기서 1~2 정도밖에 설명못함   

▶ 재밌는 대화상대를 찾는게 어려움

그래서 사람들과의 대화가 재미 없는편 (관심사 제외)

▶ 관심있는 사람에겐 질문을, 관심없는 사람에겐 공감(하는 척)

▶ 물음표 살인마. 머리 속에 항상 Why? 가 뜸

누가 내 관심분야 물어보면 핵신남

 

 

▶ 감정소모 안함, 화 잘 안냄

▶ mbti 유형 중 가장 화 안내고, 안싸우는 유형임

싸울 바엔 헤어질 정도 (관계손절, 잠수잘하는데 미련도 별로없음)

▶ 본인에게 크게 손해나는거 아니면 대부분 그러려니 하고 넘김

▶ 고정관념, 꼰대 없음

▶ 열폭하는 사람보면 신기함

나 빼고 다 예민보스같음 그래서 피곤함

▶ 혼자있는거 좋아함 매우많이많이

▶ 개인 시간은 필수. 인팁에게 매우중요한 부분임

이걸 침범할 시 손절 준비함

 

반응형

 

약속 잘 안잡고, 사람들 잘 안만나고, 연락 잘 안됨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연락 중요한 사람은 인팁 만나면 안됨

▶ 인팁이 자발적으로 연락 잘한다면 당신이 꽤많이 맘에 든것임

▶ 히키코모리, 아싸, 집순이, 오타쿠들 개많음

▶ 나만의 기준이 분명하고 자기주관이 뚜렷함

▶ 타인의 평가와 시선을 별로 신경안씀

▶ 남에게 관심이 없음. 무관심한편 (단, 좋아하는 사람은 제외)

 

 

INTP=  가장 따뜻한 로봇 임

▶ 의외로 순수함

▶ 혼자서 공상때리고 (폰, 노트북) 인터넷 하는걸 제일좋아함

▶ 본인 관심분야 덕질로 시간을 가장 많이보냄 

ex. 영화/게임/웹툰/소설 등

현실이 좀 시시함. 그래서 자주 무료해짐

▶ 다른세계로 빠져드는 걸 즐김 

ex. 상상(생각하기), 웹툰, 영화, 덕질 등

▶ 인팁 인생과제는 흥미로운 것 찾기, 즐거운것 찾기임

▶ 인팁에게 연애는 큰 관심사가 아님

인팁의 관심을 끌고 싶다면 인팁 기준에서

흥미롭고 즐거운걸 갔다주면 됨. 백퍼 미끼 물어버림

▶ 참고로 독신주의자가 많은 유형이니 연인분들은 참고바람

 

 

인팁관련 또다른 글 더보기 

 

 

인팁이 알려주는 연락 잘 안되는 INTP 해결법 (ft. 인팁꼬시기)

※ 인팁이 연락 잘 되는 경우는 크게 3가지 ※ 첫째, 상대방 자체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높을 때 둘째, 대화 자체가 너무 즐거울 때 셋째, 상대방이 연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걸 알고 인팁이 '

dengedenge.tistory.com

 

 

찐인팁이 알려주는 인팁이 호감있을 때 하는 행동🤖 - 인팁 짝사랑/ 인팁이 좋아하는 사람 생겼

#인팁이 날 좋아하는지 알고 싶다면 편. 인팁이 호감있을 때 하는 행동, 이성적으로 좋아할 때, 짝사랑 할 때, 좋아하는 사람 생겼을 때, 인팁의 플러팅, 인팁이 사랑할 때의 행동을 정리해봤습니

dengedenge.tistory.com

 

 

 

INTP 가 연락안되고 잠수타는 이유(팩폭)

INTP 가 연락잘안되고 잠수타는 이유(팩폭) 일단 기본적으로 인팁은 평범하고 일반적인것들을 지루해하는 경향이 있음 그리고 사람에대한 관심도 없고, 관계맺음에 있어 에너지 소모도 빠른 편

dengedenge.tistory.com

 

 

찐인팁이 공감하는 인팁특징 INTP 공감모음 (2탄)ㅋㅋㅋㅋ

| 찐인팁이 공감하는 인팁특징 INTP 공감모음 (2탄)ㅋㅋㅋㅋㅋ ★ 자발적 아웃사이더 (혼자 있는게 젤 편하고 행복함), 낯가림 ★ 자기애 개쩜 ★ 공상 자주함, 생각이 많음 ★ 스몰토킹, 잡담하

dengedenge.tistory.com

 

😐 찐인팁이 공감하는 INTP 특징 ㅋㅋㅋㅋㅋ

😐 찐인팁이 공감하는 INTP 특징 ㅋㅋㅋㅋㅋ 공감 모먼트 자신이 INTP 라는 사실에 내심 만족한다 INTP가 따뜻하지 않다는 건 편견이다. 그저 (너한테) 관심이 없을 뿐이다 몰입중인

dengedenge.tistory.com

 

인팁이 손절하고 잠수타는 이유(팩폭)

우선 인팁이 기피하는 싫어하는 사람유형 - 가치관에서 용납 안되는 사람 - 무례하고 말 안통하는 사람 - 민폐 끼치고, 피곤하게 만드는 사람 - 대화 안되는 사람 - 무논리로 무시하면서 가르치려

dengedeng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