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BTI 연구소

찐인팁이 공감하는 인팁특징 INTP 공감모음 (2탄)ㅋㅋㅋㅋ

by 밝음이 2021. 10. 9.

 

|  찐인팁이 공감하는 인팁특징 INTP 공감모음 (2탄)ㅋㅋㅋㅋㅋ

 


자발적 아웃사이더 (혼자 있는게 젤 편하고 행복함), 낯가림
자기애 개쩜 
공상 자주함, 생각이 많음
스몰토킹, 잡담하는거 잘 못하고 싫어함

★ 리액션 고장 잘 남ㅋㅋㅋ 영혼없거나 뚝딱거림
논리력 부족하고 어리석은 사람보면 화남 근데 화내진 않음
지식에 대한 욕망이 강함
인간은 싫지만 흥미로운 존재라고 생각함

근데 동물은 너무사랑함
잠수 잘타고 연락 잘 안해서 주변에 남은사람이 별로 없음 

★ 인간관계에 미련없음. 아쉬움없이 손절하는 편

★ 친구별로 없지만, 남은사람과는 정말 잘 지냄 
★ 평소 말을 많이하는 편은 아님

사람많고 시끄러운거 극혐. 일단 기빨림

 

멍청하고 무논리 무능력인데 목소리만 큰 사람 극혐

귀찮은거 싫어함. 게으름. 미루기의 끝판왕
★ 감정기복 없는편. 예민하지 않고 화를 잘 안냄

★ 평범하고 일상적인 것을 지루해함

★ 오직 흥미로운 것을 찾았을 때 즐거움

★ 강력한 호기심 = 인팁을 움직이는 동기임

인팁에게 감정은 하나의 흥미로운 것임 

꽤나 진귀한거라 그 자체를 즐기기도 함 (개인차있음)

Ex. 짝사랑 할 때 

- 00가 너무 좋아. 연애하고싶어 (X) 

- 오 설렌다.. (신기)(좋음)(호기심)(딱히 안사겨도됨) (O)

  cf. 감정과 별개로 사귀는건 별개임(다른 조건이 충족되야함)

★ 책임감, 부담감 때문에 연애보단 썸 타는걸 좋아함 (개인차있음) 
감정 표현 잘 안하고 묵혀두는데 딱히 그걸로 스트레스 받진않음

★ 남이 해주는 위로나 공감이 사실 큰 도움은 안됨

 

 

 웬만한 일에 상처 안받음

 남이 내 욕하는거 신경 안쓰고, 남 욕도 안함

 인간관계 계산적임
친해질 사람, 안 맞는 사람은 잠깐 얘기해보면

금방 알 수 있는 촉이있음

이상한 말장난, 농담따먹기 보단 

깊고 다양한 주제의 관심사를 나누고 싶어함

★ 그래서 진지충이란 소리들음
논리적인 거 환장하는데 막상 논리적으로 말이 안나옴
공감능력 부족함. 근데 겉으론 사회적인 척 함

위로 개 못해줌
★ 뭐 하나 시작하면 끝을 보려함. 완벽하게 못할거면 안함
★ 개인주의자. myway 심함. 자기주관 뚜렷하고 호불호 확실함
 남에게 관심은 없지만, 피해주는 건 싫어해서 생각보다 적이없음

★ 대신 무관심으로 상처받고 서운해 하는사람은 있음

남에게 민폐 끼치는거 싫어해서 조심함

 

 


 

😐 찐인팁이 공감하는 INTP 특징 ㅋㅋㅋㅋㅋ

😐 찐인팁이 공감하는 INTP 특징 ㅋㅋㅋㅋㅋ 공감 모먼트 자신이 INTP 라는 사실에 내심 만족한다 INTP가 따뜻하지 않다는 건 편견이다. 그저 (너한테) 관심이 없을 뿐이다 몰입중인

dengedenge.tistory.com

 

찐인팁이 공감하는 인팁특징 INTP 공감모음 ㅋㅋㅋㅋㅋㅋ

인팁이고른 인팁 특징 모음 ★★★★ ▶  사회성 머리로 배움 (100% 학습형, 타고난게 없음) ▶ 인간관계에 미련이없음 ▶ 사회생활 필요하니까 하긴하는데, 딱 필요한 만큼만( 선지키는 정도만)

dengedenge.tistory.com

 

인팁이 손절하고 잠수타는 이유(팩폭)

우선 인팁이 기피하는 싫어하는 사람유형 - 가치관에서 용납 안되는 사람 - 무례하고 말 안통하는 사람 - 민폐 끼치고, 피곤하게 만드는 사람 - 대화 안되는 사람 - 무논리로 무시하면서 가르치려

dengedenge.tistory.com

 

♥연애유형 심리테스트♥ 데칼코마니 동물 테스트 (추천!!잘맞음!!)

데칼코마니 동물 테스트 (decalcomanie.netlify.app) 데칼코마니 동물 테스트 사랑을 할 때 나는 어떤 동물과 닮았을까? MBTI를 기반으로 나와 닮은 동물을 찾아주는 테스트입니다. decalcomanie.netlify.app #MBT

dengedeng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