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 ESG 기업
* 친환경. 성장산업 투자 **특히, 수소분야에 많이 투자함
* 플러그파워 지분 9.9% 1.6조원에 인수
플러그파워은? 미국 수소 연료 전지 1위 기업, 수소 연료 전지 사업 외에 수전해 설비 보유
또한 세계 최초 청록 수소 대량 생산에 성공한 미국 모놀리스사에도 투자
(청록 수소란? 메탄을 천연가스로 열분해하여 수소와 고체탄소로 분해하여 생산되는 수소로,
탄소 기체가 아닌 탄소 고체가 나오는 만큼 탄소배출을 줄여 친환경 수소로 분류됨
적은 전력량과 탄소 포집 장치가 필요하지 않아 경제적)
* SK는 향후 5년간 18조원을 투자하여 수소사업의 생산, 유통, 공급밸류체인을 구축할 예정
수소는 기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생산에 필요한 부지 면적이 작아 국내 환경에 적합한 친환경 에너지
현대모비스
* 자동차 AS 부품 사업을 하는 기업(경기와 상관없이 꾸준히 수익을 창출)
* 현대차 그룹이 진행할 전기/수소차, 자율주행차, UAM 등의 신사업을 위한 연구개발 주도
* 전동화, 친환경 부품의 핵심 제조업체
* 현대차그룹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개발
(현대차의 아이오닉5, 기아의 EV6의 탑재된 플랫폼으로 대량의 배터리셀을 모은 배터리팩에 구동모터 등을
결합하여 만든 전기차의 핵심 부품)
전기차 시대에 플랫폼이 핵심. 전기차는 엔진이 없기 때문에 새로운 형태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필요함
현대모비스는 e-GMP 플랫폼개발로 세계적인 전동화 부품업체로 진화하고 있음
* 수소차의 핵심인 연료전지도 현대모비스가 제조. 2017년 충북 충주에 수소연료 전지 전담공장을 구축
*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전동화, 친환경화 하는 상황에서 이 둘 모두에 대응할수 있는 부품사
그리고 자율주행, UAM 등 현대차 그룹의 신사업 있어서도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
LG전자
* 가장 큰 부담요인이던 스마트폰 사업 종료-> 전기차용 부품사업을 확장
* 자체 전장부품 사업부,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 ZKW를 통해 자체 전동화 부품사업 3각 편대를 완성
* LG마그나 이파워는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모터,인버터,차량충전기 등을 생산함
* ZKW는 2018년 LG전자가 1.4조원에 인수
오스트리아 자동차 부품회사로 차량용 조명, 라이다 센서등의 전동화 부품을 생산함
LED 주간 주행램프, 레이저 헤드램프와 같은 차세대 광원을 탑재한 프리미엄 헤드렘프를 세계최초로 양산한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 유럽에서만 자율주행 특허 50건 출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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